민감성 피부 클렌징오일 추천 (+ 내돈내산 후기)

클렌징오일 추천 포스팅을 들고 왔어요! 지난 클렌징폼 추천 포스팅에 이어 이번 포스팅에서는 민감성 피부를 위한 클렌징오일을 추천드리려고 해요. 저처럼 예민한 피부를 가지신 분들이라면 이번 포스팅을 주목해 주세요.

민감성 피부 클렌징오일 추천

저는 예민한 피부라 평소 기초 화장품이나 클렌징 제품은 단종되지 않는한 바꾸지 않고 동일한 제품을 쓰고 있어요.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드리는 클렌징오일은 제가 3년 넘게 꾸준히 내돈내산으로 구매해서 사용 중인 제품입니다.

평소 화장을 하거나 선크림을 바른 경우, 클렌징오일, 클렌징워터, 클렌징크림 등으로 깨끗하게 지워야 하죠. 화장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클렌징인 만큼, 클렌징 제품을 어떤 것을 사용하는지 중요하더라구요. 특히 저처럼 화장을 매일 하는 분들이라면 클렌징의 중요성을 더욱더 잘 알고 계실텐데요.

민감성 피부는 클렌징 오일이 좋지 않다, 여드름 피부에는 클렌징 오일보다는 클렌징워터를 사용해야 한다 등의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을 많이 보셨을거에요. 저 또한 이런 글들을 많이 봐서 다양한 클렌징 제품을 시도해봤었거든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민감성 피부도 클렌징오일을 사용해도 괜찮고, 저는 3년 넘게 사용 중이에요. 어떤 제형의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는지보다 중요한 것은 성분이 내 피부와 잘 맞는지 이 부분이 더 중요하다는 걸 느꼈어요.

 

설화수 순행 클렌징오일

제가 민감성 피부에게 추천하는 클렌징 오일은 브랜드 설화수에서 출시된 순행 클렌징 오일입니다. 설화수 순행 클렌징오일은 출시된지 꽤 오래된 제품으로, 저처럼 꾸준히 사용하는 매니아층이 탄탄한 덕분에 설화수 베스트 아이템 중 하나에요.

민감성 피부 클렌징오일

설화수 순행 클렌징오일은 부드러운 오일 제형이라, 모공 속에 낀 잔여물들까지 클렌징되는 딥 클렌징 오일이에요.

제가 클렌징워터, 클렌징밀크 등 다른 제형보다 오일 제형을 선호하는 이유도, 모공 속 잔여물까지 깨끗하게 지워지기 때문이에요! 저는 코와 코 옆 볼 부분에 모공이 넓은 편이라, 모공에 잔여물이 잘 끼는 편인데요. 다른 클렌징 제형들은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클렌징되지 않다보니 오히려 피부 트러블이 났었어요.

설화수 클렌징오일은 딥 클렌징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예민한 피부가 사용하기에도 적합한 순한 성분의 클렌징 오일입니다.

저는 피부가 굉장히 얇은 편이고 볼에 홍조도 있는 편으로, 저랑 잘 맞는 화장품을 찾기 어려운 예민한 피부랍니다. 설화수 클렌징 오일은 저처럼 피부가 얇고 예민한 분들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성분이 착한 제품이에요. 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크게 트러블 난 적이 없었어요.

클렌징 오일 추천

이 제품을 사용한지 3~4년은 된 거 같은데, 떨어질 때마다 재구매하는 제품 중에 하나에요. 최근에는 쿠팡에도 설화수가 공식 입점되어 로켓배송으로 받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설화수 클렌징오일 상세정보
 

설화수에서도 워낙 유명한 제품이라 다른 분들의 후기도 꼼꼼하게 읽어보신 후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

 

클렌징오일 올바른 사용 방법

클렌징오일은 클렌징워터, 클렌징크림과 달리 사용 방법이 중요하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클렌징오일 올바른 사용 방법

  1. 클렌징오일 적당량을 손바닥에 덜어낸 뒤, 얼굴 전체에 롤링하듯 발라 메이크업을 녹여줍니다. (검지, 중지, 약지 사용 추천)
  2. 손에 물을 한 두방울 정도 묻힌 뒤, 한번 더 마사지 합니다.
  3. 물로 오일을 완전히 헹구어내고, 평소 사용하던 클렌징폼으로 마무리합니다.
  4. 중요한 것은 물로 오일을 완전히 씻어내기 전에, 손에 물을 한 두방울 정도 묻혀 마사지하면, 유화작용으로 인해 잔여물이 완전히 제거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민감성 피부를 위한 클렌징오일을 추천드렸어요. 사람마다 본인에게 맞는 클렌징 제품이 있으니, 만약 예민한 피부라면 저처럼 다양한 제품을 사용해보고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