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원두 보관 방법 & 커피 원두 보관 용기 추천

커피 원두는 올바른 보관 방법으로 적절한 용기에 보관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커피 원두 본연의 향과 맛이 변할 수도 있습니다. 커피 원두를 보관하는 방법과 커피 원두를 보관하기에 적절한 용기를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평소 집에서 커피를 내려 드시는 분들이라면 이번 포스팅을 주목해 주세요!

커피 원두 보관 방법

커피 원두는 신선도가 매우 중요합니다. 신선도에 따라 커피 맛과 향이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커피 원두를 올바르게 보관해야 커피 원두의 신선도를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공기와의 접촉은 최소화하기

공기 중 산소는 커피 원두를 빠르게 산화시켜, 원두의 맛과 향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커피 원두는 최대한 밀봉된 상태로 보관해야 합니다. 밀폐 용기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밀폐 용기에 커피 원두를 보관하면 커피 원두가 공기와 접촉하여 산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직사광선 피하기

직사광선은 커피 원두를 산화 시키고, 커피 원두 자체의 온도를 높아지게 만들어 커피 맛과 향이 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커피 원두를 보관하는 장소는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서늘한 곳이 가장 좋습니다.

적절한 온도 유지하기

커피 원두는 일정한 온도와 서늘한 온도에서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 온도 변화가 잦은 곳에 커피 원두를 보관하게 되면, 이는 커피 원두 맛을 변질 시킬 수 있어요. 따라서 너무 높거나 낮은 온도를 피해야 하며, 직사광선이 없는 서늘한 실온에서 보관해야 합니다.

습기가 없는 건조한 곳에서 보관하기

습도는 커피 원두에 곰팡이가 생기게 하거나 맛을 변질 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습도가 높은 곳은 피해야 하며, 밀폐 용기를 사용하게 되면 커피 원두가 습기를 흡수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실온에서 보관하기

커피 원두를 냉장고나 냉동실에서 보관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너무 낮은 온도와 높은 온도는 커피 원두의 맛과 향을 변질 시킬 수 있기 때문에, 냉장 보관이나 냉동 보관 보다는 실온 보관을 추천합니다.

다만 장기간 커피 원두를 보관해야 하는 경우에 냉동 보관을 할 수 있는데요. 냉동된 원두는 사용 전에 완전히 해동한 뒤 사용해야 하며, 해동된 원두를 재냉동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커피 원두 냉동 보관 시에도 밀폐 용기에 담아 공기와의 접촉을 최소화 해야 합니다.

이처럼 커피 원두는 온도, 습도 등 주변 환경에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따라서 커피 원두를 구매할 때에는 소량만 구매하여 가능한 빨리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커피 원두 보관 용기 추천

커피 원두는 보관할 때 밀폐 용기에서 보관하는 것이 신선도 유지에 가장 좋습니다. 커피 원두가 공기와 접촉하게 되면 커피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이 변질되기 때문인데요. 커피 매니아층 사이에서 인기 있는 커피 원두 보관 용기를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플루딕 에코젠 밀폐 원두 보관용기

커피 원두 보관 용기로 추천하는 제품은 ‘플루딕 에코젠 밀폐 원두 보관용기’ 입니다. 플루딕 원두 보관용기는 진공 산화방지 밀폐용기로 특허를 받은 제품입니다.

커피 원두 보관 방법

플루딕 에코젠 밀폐 원두 보관용기는 지름 11.4 x 높이 20cm에 용량은 1.5L로 약 500g의 원두를 담을 수 있습니다. 플루딕 에코젠 보관 용기는 커피 원두 외에 보관이 까다로워 밀폐 용기에 보관해야 하는 곡물, 찻잎, 잡곡, 파스타면, 씨리얼, 견과류, 강아지 사료, 고양이 사료 등도 보관하기에 좋은 용기입니다.

플루딕 에코젠 원두 보관용기는 유리 대체 소재로 깨지지 않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아이들과 함께 사용하기에도 적합한 보관 용기에요. 깨지지 않는 소재이다보니 식기세척기 사용도 가능하며, 저도 내돈내산으로 구매해서 사용 중인데 2년 넘게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어요.

또한 이 제품은 국내 생산 제품으로 소중한 우리 가족을 위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커피 원두 보관 용기로 추천드립니다.

상세 정보
 

커피 원두 유통기한

대부분 가정에서 커피 원두를 구매할 때에는 로스팅한 커피 원두를 구매합니다. 로스팅된 커피 원두의 유통기한은 최적의 향과 맛을 위해 로스팅한 날로부터 한 달 이내에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만 보관 방법과 커피 원두 보관 환경에 따라 이 기간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한 달이 지났다고 해서 로스팅된 커피 원두가 바로 상하는 것은 아니라, 밀폐 용기에 밀봉하여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서 보관한다면 3개월까지도 좋은 품질이 유지됩니다. 로스팅한 날로부터 3개월이 지난 후에도 커피 원두가 상하는 것은 아니라 마실 수는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커피의 풍미와 향이 점점 떨어집니다. 커피 원두를 구매하실 때 로스팅 날짜를 꼭 확인하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